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조O재 (강원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
내용

1. 본인 소개

한림성심대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졸업 이후에 취업과 편입을 고민하다가 편입을 선택하여 한림대학교 졸업을 마치고 현재 강원도 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에서 보호상담원으로 근무 하고있는 17학번 조영재 입니다.

 

2. 학교생활

저는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학교생활에 있어서는 성실하게 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1학년때와 복학 후 코로나가 터진 2학년 때와는 상황이 달랐지만 1학년 때는 MT에서 장기자랑 참여도 하고 체육대회도 선수로 참여하고 동아리제에서 아만사(방송부)동아리 등 참여하였고  2학년때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을 하여 학교에 나갈일이 얼마 없어서 조용하게 학교생활 하다가 졸업하였습니다.

 

3. 한림성심대를 택한 이유

전공을 선택 할 때 대부분 어렸을 적 꿈이나 청소년 시기 때 관심이 가는 곳으로 선택을 하지만 저는 오로지 성적에 맞는 과를 찾다가 한림성심대 사회복지과에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성적에 맞춰 관심도 없었던 과에 들어왔지만 수업을 들으며 사회복지에 관심이 생겨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선택한 것이 최고의 선택이였던거 같습니다.

 

4. 현 직장을 선택한 동기와 자부심

사무 업무와 활동적인 업무를 하고 싶었고 또한 제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펼칠수 있는 가장 적합한 기관이라고 생각을 하여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강원도내에서 유일하게 하나뿐이 없는 이동형 쉼터에서 근무를 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일을 하고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후배여러분에게

 

제가 고민을 했던 것처럼 취업을 해야할지 편입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거 같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겠지만 취업을 생각하시는 후배님들에게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경험을 쌓는 것과 면접 연습을 하는것을 추천드리고 

편입을 생각하시는 후배님들에게는 수업을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면접 준비와 면접 연습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즐겁고 다치지 않게 놀땐 놀고 할 때는 하며 많은 경험도 쌓으면서 대학생활을 하시길 바라고 후배님들이 하고자하는 꿈과 목표들을 응원하며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임O균 (춘천종합사회복지관)
다음글 김O희 (애민보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