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김O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강원도협회)
내용

1. 본인 소개
여러분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는 전공심화 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지금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강원도협회에서 장애인종합상담실 상담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학교생활
늦게 시작한 학업, 늦은 나이가 핑계가 되지 않도록 해이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모습을 교수님들께서 좋게 봐 주셨고, 그렇기에 스스로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2년의 전문학사 과정을 마치고, 전공심화과정에 등록하여 학업과 업무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3.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선택한 이유
사실 처음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며 사회복지사로 진로를 설정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가장 빠른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어서 한림성심대학교는 그러한 부분에서 큰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사회복지는 비교적 다른 직종과 비교하면 취업 시 학력보다는 실무경험에 비중을 두고 채용을 고려한다는 점을 생각하여 보면. 졸업 후 빠른 취업을 통하여 실무경험을 쌓고 원하는 기관에 이직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한림성심대에 입학했던건 좋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4. 학우 여러분들께
근무하면서 전공심화 과정에서 들은 수업 내용을 생각하며 도움이 되었던 적이 많습니다.
2년 동안 주간 수업에서 이론 중심으로 사회복지를 공부했다면, 전공심화 수업은 실제적으로 사회복지와 행정이 어떻게 응용되는지. 업무적으로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좋은 지침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경험해본 바로는, 일과 공부는 양립이 매우 어렵습니다. 신체적으로도, 심리적으로도 힘든 부분이 많은게 사실이죠. 하지만 학업은 한번 시작할 때 멈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는 전공심화 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박O빈(한림성심대학교)
다음글 김O희 (홍천노인전문요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