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박O경(참사랑의 집)
내용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늦깎이 대학생 만학도 19학번 박O경이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참사랑의 집에서 생활재활교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학교 생활

저는 낮에는 학교에서 학업을, 밤에는 직장 생활을 병행했습니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동기들의 진심 어린 관심과 도움 그리고 담당 교수님의 효율적인 지도로 무사히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해야 했기에 여유롭고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을 못해 본 것이 많이 아쉬운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후배분들은 즐겁게 또한, 열성적으로 대학생의 삶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3. 한림성심대 사회복지과를 선택한 이유

한림성심대는 학업과 근무를 병행하며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기에 선택했습니다.

많은 학과가 있지만, 사회복지과를 선택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요양보호사로 근무하며 어르신들을 케어하던 중 본격적으로 사회복지학을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한림성심대 사회복지과는 이런 저의 선택을 후회 없도록 만들어준 고마운 곳입니다.

4. 현 직장을 선택한 동기와 직업에 대한 자부심

사회복지과 재학 중 참사랑의 집에서 봉사를 하며 첫 인연을 이어갔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봉사를 꾸준히 할 수는 없었지만 졸업하고 제일 먼저 이력서를 내고 면접을 본 곳이 참사람의 집이었고, 가장 먼저 합격 통보를 받은 곳도 참사랑의 집이었습니다.

참사랑의 집의 생활인들은 시각장애와 중복장애를 가지고 있어 생활재활교사들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곳에서 그들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생활하며 같이 미래를 꿈꿀 수 있다는 것이 제겐 가장 큰 보람이자 행복입니다.

5. 마지막으로 한림성심 학우 여러분에게

학교생활에 있어 원만한 교우 관계를 유지하고 담당 교수님의 지도에 충실히 따르면서 자신만의 스펙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생활은 관계의 장입니다. 나만 잘한다고, 나만 능력이 있다고 집단이 잘 운영되는 것은 아닙니다. 집단 내에서 조화롭게 융화하고 동료와 생활인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학교 생활 동안 자신만의 관계 형성 능력을 키워두세요. 사회에 나가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박O희(춘천종합사회복지관)
다음글 배O주(강원도여자단기청소년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