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허O영(LH행복꿈터춘천YMCA장학지역아동센터)
내용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사회복지과 학우 여러분 반갑습니다. 19학번 졸업생 허O영입니다.

저는 현재 LH행복꿈터춘천YMCA장학지역아동센터에서 생활복지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대학생활

다양하고 넓은 대학생활을 즐기고 싶었던 저는 봉사활동을 활발히 하였으며, 학교 행사나

다양한 체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또 학과 학생회 부원을 맡으면서 학교생활에 충실히 임하였고 동기들과 다양한 대학생활을 즐겼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께서 취업에 관련된 프로그램이나 활동 등을 알려주셔서 취업 정보를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또 보육교사 실습이나 사회복지사 실습 등을 통해서 제 전공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취업 나가기 전 실습을 통해서 현장 분위기를 알 수 있었으며 이론적인 부분을 실습을 통해서 적용시켜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던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실습했던 지역아동센터에서 좋은 기억이 많아 현재에도 그게 맞게 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게 되었으며 실습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적용시키며 많은 것을 배워가는 좋은 기회를 갖기를 바랍니다.

또한 학교에서 할 수 있는 학생회나 여러 활동을 통해서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었고 대학생활에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선택한 이유

저는 대학 진학 결정에 다른 친구들의 비해 늦게 결정한 편입니다. 그래서 전공을 선택에

있어서 좀 더 신중하게 결정을 하였습니다. 사회복지사로 진로를 결정하고 전문적으로 좀 더 공부하기를 위해 한림 성심대 진학을 결정하였고 보육교사 2, 심리상담사 2, 레크레이션 2급을 따면서 대학 선택에 후회가 없었으며 다양한 자격증과 실습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현 직장을 선택한 동기와 자부심

현재 LH행복꿈터춘천YMCA장학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제가 지역아동센터를

선택하게 된 큰 이유는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실습을 통해서 실제 적용시키면서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현장감이 너무나 흥미롭게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제 전공에 대한 확신을 있었지만 사회복지의 여러 가지 분야를 결정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 실습을 통해서 복지 분야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회복지과 후배 여러분께

학교에서 진행하는 취업 프로그램이나 강의 등을 협조적으로 참여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그런 취업 프로그램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서 좋은 정보를 많이 얻기도 하였습니다.

또 코로나로 자유로운 학교생활을 즐기지 못 해 아쉬움이 있지만 넓고 많은 부분에서 다양하게 학교생활을 즐기시며 동기들과 또는 선배들과의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한림성심 사회복지과 학우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정O슬(애민보육원)
다음글 정O민(애민보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