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정O슬(애민보육원)
내용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19학번으로 졸업한 정O슬 이라고 합니다. 저는 2년제 한림성심대학교를 나와 지금 애민보육원에서 생활지도원으로 근무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학교생활

저는 특별한 것 없이 학교를 다니며 친구들과 어울리며 지냈습니다. 저는 아동과 노인 분야를 희망하였고 실습 역시 지역아동센터로 가여 아동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동아리 생활은 다울댕이 동아리 조장을 맡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다같이 활동하지 못한 점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진행하는 내일라이프나 여러 자격증에 열심히 참여하여 이력서 자격증 칸이나 자기소개서를 쓸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림성심대 사회복지과를 선택한 이유

저는 취업을 일찍하고자 한림성심대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 사실 2년제라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다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학교 생활을 하면서 빨리 취업을 하여 경력을 쌓는다는 점을 생각하며 잘 선택했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현 직장을 선택한 동기와 자부심

저는 애민보육원이라는 곳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동 분야를 1순위로 희망하였기 때문에 애민보육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아동들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립프로그램이나 아동들에게 재미와 여러 활동을 할 수 있겠끔 여러 선생님들께서 노력하고 계십니다. 또한 아동들의 사례관리를 하면서 아동들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아직 배울 점이 많지만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다방면으로 힘이 되어주는 선생님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당부 하고 싶은 말

지금 하고 있는 생활이 확신이 들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그 모든 것이 취업을 위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천천히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나, 자격증 공부를 하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드시겠지만 대학 생활이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정O민(우두나무 어린이집)
다음글 허O영(LH행복꿈터춘천YMCA장학지역아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