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학번 유연미(홍천지역자활센터)
내용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2018학번 졸업생 유연미입니다.

저는 홍천지역자활센터에서 CT를 중심으로 사례관리, 교육프로그램, 자활근로사업, 자산형성지원사업등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하여 저소득계층의 자활을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더불어 홍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분과 위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학교생활

뒤늦게 시작한 학업은 목표가 있고 꿈이 있었기에 즐겁고 재미있게 공부하였으며 평점 4.2점대를 유지하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학교에서 관련학과 자격증취득을 지원해 주실때 마다 기회라 생각하고 매진하였으며 배움의 기회를 놓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학교생활은 저에게 활력을 주고 보다 나은 내 미래를 열어가는 의미있는 시간이였습니다.

 

한림 성심을 선택한 이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목표로만 두었기에 사이버교육과 학교생활을 고민하던중 배움의 길은 가방을 들고 다녀야 가치가 있는 것이라는 친구의 한마디가 저의 선택을 학교로 이끌게 되었습니다. 친구는 도내 4년재를 졸업하고 한림성심대 사회복지과에 새로 입학하여 졸업을 하기에 친구가 알려준 한림성심대학교에 조금도 의심하지 않고 대학진학을 결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 직장을 선택한 동기와 자부심

홍천지역자활센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근로 능력 있는 저소득층에게 자활사업을 통한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여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자활능력 배양 및 기능습득을 통합 자립기반 조성하는 곳입니다. 또한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가진 자활사업 참여자에게 스스로 어려움을 극복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기관에서 개입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위기상황이 해소될 때까지 적극 협조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의 자립과 자활을 목적으로 하는 곳이기에 자격증과 취업을 통해 자립을 목표로 계획을 세우는 클라이언트를 볼 때마다 내가 하는 일이 옳다는 것을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한림 성심 학우 여러분께

201912월 졸업을 앞둔 상태에서 취업 관련 사이트를 통해 취업을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였으며 졸업 후 받게 될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관련 학과 졸업 예정자라는 서류를 첨부해 약간의 무모한 입사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생활시 학교지원을 받고 취득한(심리상담사, 동화구연 지도사) 자격증은 나를 소개하는 이력서와 자소서에 한 줄 빛이 나게 도와주었고 좋은 결과로 이끌어 주었습니다. 학우 여러분도 목표를 설정하고 달려나간다면 그 길은 언제나 스스로에게 밝은 미래를 열어 줄 것입니다. 오늘도 저는 복지현장에 활동가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학번 최수정(우두나무어린이집)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