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학번 최은영(강원도남자단기청소년쉼터)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과 18학번 최은영입니다.

현재 강원도남자단기청소년쉼터에서 보호상담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학교생활

사회복지사라는 길을 선택한 것에 후회가 없는 것인지 고민하며 들어온 학교에서 좋은 학우들과 선배님들을 만나 뵙고, 저희를 생각해주시는 교수님들에게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좋은 기회가 되어 인형극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었고, 동아리장을 맡아 이끌 수 있었습니다.

 

3. 한림성심대 사회복지과를 선택한 이유

어려운 이들을 돕고 싶은 마음이 항상 컸습니다. 나의 미래의 직업도 그들을 도와드리고 싶다는 마음에 사회복지사라는 길을 걷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과는 그런 저에게 꿈의 길을 펼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현 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직업에 대한 자부심

사회복지과에 재학 중 하계실습으로 강원도단기여자청소년쉼터에서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위기청소년들을 알게 되었고, 쉼터의 특성과 쉼터가 위기청소년들에게 무엇을 지원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경험하고 나서 아동 청소년 분야 생활시설에 근무하고 싶었고, 좋은 기회가 되어 강원도남자단기청소년쉼터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 직장에서 위기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활지도, 프로그램 활동, 상담 등등 여러 분야를 경험하고,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강원도남자단기청소년쉼터 보호상담원에 대한 자부심을 느낍니다.

 

5. 마지막으로 한림성심 학우 여러분에게

2년이란 시간이 매우 짧다고 느껴졌지만, 보람차는 일도 많았다고 기억에 남습니다.

학우 여러분들 또한 남은 학교생활을 보람차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여유를 찾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학번 전학명(실버케어)
다음글 2018학번 최수정(우두나무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