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2학번 윤형석(춘천요양병원)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과 12학번 윤형석입니다.

현재 춘천요양병원 원무부 소속 사회복지사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2.학교생활

총학생회 사회국장, 동아리 부기장 등 하고 싶은 다양한 경험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신입생때부터 졸업까지 노인복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봉사활동 및 현장실습 역시 노인복지 관련 기관에서 진행했습니다.

 

3.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선택한 이유

처음엔 한림대 연계편입을 바라보고 입학했습니다.

입학 후 첫 봉사활동으로 요양원을 방문했었는데, 그때의 경험이 사회복지라는 전공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후 노인과 관련된 다양한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사회복지사의 꿈을 키웠습니다.

 

4. 현 직장을 선택한 동기와 직업에 대한 자부심

병원사회복지사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기회가 눈앞에 다가왔기 때문이었습니다.

아직 졸업도 하지 않은 시기에 다가온 기회였고, 무엇보다 제가 늘 바라왔던 노인계열의 직장이었기 때문에 큰 고민없이 선택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후에 요양원 운영을 생각하고 있는 저로서는 더 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원무과 직원으로, 사회복지사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신체적, 인지적 문제를 가진 어르신들을 대하면서 책으로 배우기 힘든 현실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과, 타 노인시설보다 다양한 케이스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학우 여러분에게

모든 경험을 소중하게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경험이라도 소중하지 않은 경험은 없고, 보람이 없는 경험 또한 없으며, 교훈 없는 경험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학교생활에 집중하고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내가 또래 학우들보다 느리다고, 뒤처져있다고 느끼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든 자신의 속도가 있고, 모두들 자기 자신의 속도에 맞춰 바른길을 가고있다고 생각하며 남들과 비교하고 자책하는 사람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학번 김가영(트루엘어린이집)
다음글 2018학번 길선인(애민보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