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6학번 박재우(한림성심대학교)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과 16학번 박재우입니다.

졸업한 후 현재 한림성심대학교 총무팀 국고사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학교생활

남들과 다르지않게 평범하게 학교생활에 임했습니다. 1학년부터 2학년 말까지 성적은 점점 올랐고 봉사활동과 실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학우들과 어울리고, 조별과제를 진행하면서 팀워크라는 개념을 깨달았습니다.

 

3.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선택한 이유

저는 청소년지도사가 되고 싶어 사회복지과를 선택하였습니다.  중학교시절에 상담선생님을 만나면서 저의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었고, 그 때부터 청소년과 관련된 일을 하고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학교생활을 하면서도 청소년과 관련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면서 저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4. 현 직장을 선택한 동기와 직업에 대한 자부심

총무팀으로 들어오게 된 가장 큰 동기가 되었던 것은 군생활 2년동안 인사총무를 담당해서 였습니다. 공군에서 군생활을 하면서 인사특기를 배정 받고 총무팀에서 근무를 했었는데 적성에 맞는 것 같아서 사회에 나와서 행정업무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컸습니다. 사회복지와 관련된 직장도 여러 군데 면접도 보고 붙기도 하였지만, 막상 제가 더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하고 싶어 총무팀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녔던 학교이기도 하고 지리도 익숙하여서 저한텐 편한 직장이고, 또한 저의 손을 거쳐 학생들과, 다른 교직원들의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학우 여러분에게

학업에 몰두하고 집중하는 것도 좋지만 주위를 돌아보는 시간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졸업한다고 바로 취업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러한 압박감을 가질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천천히 시간을 갖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힘내세요 ^^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학번 정다혜(잭과콩나무어린이집)
다음글 2018학번 김가영(트루엘어린이집)